PETP STORY
DAENG is... 7화
댕이즈 일곱 번째 주인공,
브잭슨 님과 브라우니&잭슨을 소개합니다.
반려견을 소개해 주세요!
안녕하세요. 저희 집은 두녀석인데 올해 2월에 7살 되는 남아 잭슨과 브라우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~
두 아이 다 시그로자브종 믹스견이에요.ㅎㅎ
현재의 반려견 이름으로 짓게 된 계기와 그 뜻은 무엇인가요?
잭슨은 제가 마이클 잭슨을 좋아해서..ㅎㅎ 이렇게 지었고, 브라우니는 예전 개그콘서트 코너에서 나왔던 강아지 인형과 비슷해 보여서 브라우니로 지었습니다.
어떻게 지금의 반려견을 만나게 되었나요?
시골에 있는 강아지가 총 6마리를 낳았는데, 아무도 데려가지 않아 결국 제가 두 마리를 데려왔어요.
어렸을 때부터 강아지를 키웠었는데, 결혼하고 처음으로 직접 데려온 강아지들이에요.
반려견의 성격은 어떠한가요?
잭슨은 태어날 때 첫째로 태어나서 조금 작고 예민한 편이에요. 브라우니는 호기심이 왕 많고 잭슨보다 큰데 잭슨에게 밀린답니다.ㅎㅎ 두 아이 다 착하고 겁이 많은데, 분리불안이 조금 있고 호불호가 명확한 성격이에요.
반려견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가요?
엄청난 먹보라 먹는 것은 다 좋아하고 또 워낙 활발해서 산책을 좋아해요.
싫어하는 것은 음… 잭슨이는 똥꼬발랄한 새끼 강아지를 별로 안 좋아하더라고요. 예민한 성격이라 그런가 조금 부담스러운가봐요. 그리고 브라우니는 예전에 물린 적이 있어서 시바견과 흰색 진도를 무서워해요.
반려견이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면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?
엄마가 성격이 들쭉날쭉해서 미안하고 항상 사랑해. 그리고 오랫동안 건강하게 내 옆에 있어줘~
반려견을 키우면서 가장 후회되거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강아지에 대해 조금 더 공부하고 데리고 올 걸이라는 아쉬움이 있어요.
지금 아이들에게 알러지가 있는데, 제가 이것저것 간식을 너무 많이 먹여서 생긴 것 같아 죄책감이 있거든요. 또 분리불안이 있는 것은 사회화 교육을 너무 늦게 시작해서 그런 게 아닐까, 조금만 더 일찍 교육할 걸이라는 후회가 들더라고요.
예비 반려견 보호자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우선 강아지에 대한 공부를 먼저 하고 키웠으면 좋겠어요.
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행복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또한 반려견을 그냥 이쁘다는 이유로 펫샵에서 물건 사듯이 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
마지막으로 산책 시에는 기본적인 에티켓을 꼭 지켰으면 좋겠네요.
마지막으로 펫피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?
지금처럼 보호자들에게 정보도 올려주고, 공구도 좋지만 유기견 봉사를 가거나 물품 판매를 확대하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.
펫피 홧띵!!!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