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24년 펫트렌드 고객 설문조사는 반려동물 관련 소비와 서비스 이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. 지난 조사는 주로 내부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했는데 올해부터는 반려동물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,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.
설문조사 결과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:
1.응답자 특성
조사 대상은 전국의 10대에서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, 1,115명이 참여했습니다.
주요 응답자 중 30~40대 여성의 비율이 높았으며, 이들이 반려동물 주 양육자입니다.
2.소비 현황:
반려동물 용품 소비에서 월 평균 지출은 10~20만원으로,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지출액도 증가합니다.
펫푸드, 장난감, 의류 등의 지출이 주를 이루며, 여성은 여러 매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습니다.
3.서비스 이용:
반려동물 동반 장소 중 식당 및 카페의 이용률이 가장 높고, 다음으로 공원과 운동장이 인기 있습니다. 반려동물용 앱 사용에서 30~40대가 주 소비층이며, 여러 앱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는 비율이 높습니다.
4.앱 서비스 사용:
주로 사용되는 앱의 종류는 쇼핑, 커뮤니티, 산책 관리 등이 있으며, 특히 30~40대가 주요 이용자입니다.
앱 사용 중단의 주요 이유는 필요성 부족과 제한된 제품 선택지입니다.
상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해주시고, 펫피에서 고객 조사는 아래 메일로 문의 주세요!
*이메일: dfango2o@dfang.co.kr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