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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 마케팅으로 2마리 토끼 잡기🐰

태그
이벤트
소제목
이벤트 마케팅으로 효과 극대화 하는 방법
작성자
생성일
2024/08/01 00:22
이벤트 마케팅(Event Marketing)이란?
특정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
제품 또는 서비스를 전략적으로 홍보하고
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을 뜻하는데요!
반려 라이프 앱 ‘펫피’에서도
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온‧오프라인 이벤트부터
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,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까지
다양한 이벤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
그 중 1개의 이벤트로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는
펫피의 챌린지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!
B사와 함께한 챌린지 이벤트 진행 과정과 함께
바로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
챌린지 이벤트
정해진 기간 동안 제시된 미션들을 수행하는 이벤트
이벤트 진행 기간
: 24.05.06.(월) ~ 24.05.12.(일)
챌린지 미션
1.
인스타그램 팔로우
2.
네이버스토어 알림받기
3.
미션 인증샷 촬영 후 신청 폼 작성
→ 미션은 브랜드에 맞춰 변경 가능
경품
펫피 500 포인트 지급
→ 펫피 포인트는 펫피 앱 내 포인트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
→ 경품은 미션 난이도에 따라 상이함
챌린지 홍보 방법
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업데이트
인스타그램 스토리 1회 업로드
펫피 앱 내 PUSH 1회 발송
결과
중복 인원 제외 100명 참여
이벤트 기간 동안 [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: 132명], [네이버스토어 관심고객 수 : 117명] 증가
이벤트 종료 후 7일 기준 [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: -1명], [네이버스토어 알림받기 수 : 0명] 감소
코멘트
챌린지에 200명 이상 참여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최종 참여자 수 100명으로 타 이벤트에 비해 참여자 수가 비교적 저조함.
→ 참여하기 쉬운 타 이벤트(ex, 댓글 이벤트/커뮤니티 이벤트 등)에 비해 참여방법이 어려운 반면에 경품(포인트)은 동일하게 지급되기 때문에 챌린지 이벤트의 메리트가 없는 것으로 예상.
→ 하루에 클릭보너스/배너 영역을 클릭해서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약 700P 정도 되기 때문에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는 포인트가 적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.
챌린지 참여자 수를 늘릴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.
→ ex) PUSH, 카카오톡 플친, LMS, 광고, SNS 홍보 등